AM 09 : 00 - PM 18 : 00 (평일)
전화 상담 문의 1644 - 8952

홍보센터

21세기 친환경 LED 아크릴 POP 사업에 압장서는 기업 다산에이디

보도 및 광고

  • HOME
  • 홍보센터
  • 보도 및 광고

[Application 3]노래방 인테리어, LED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산에이디 작성일 15-11-27 17:32 댓글0건

본문

[Application 3]노래방 인테리어, LED활용

 f57f0b769e73bef8e7048302aedb4990_1448613 

노래방 인테리어, LED활용
고급스럽고 화려한 연출 돋보여

LED는 작고 가벼우며 화려한 연출력으로 우리 생활 전반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적용하기 편리해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것. 최근 완공된 경기도 광명시의 ‘스카이 캐슬노래방’은 이러한 LED의 특성을 살려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해 시선을 끈다.
이곳에는 투명 아크릴 문에 LED를 적용하고, 문 한쪽 면에 LED를 삽입, 순차적으로 컬러가 디밍되도록 설정했다. 또한 노래방 내부에도 LED패널을 활용한 무대를 설치하고 LED가 음악에 맞춰 다양한 컬러로 점멸하도록 구성해 이곳을 찾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글 / 오경림 기자 popo@popsign.co.kr 사진 / 안은미 기자 signmania@popsign.co.kr



노래방 인테리어에 LED 적용
노래방이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단순히 노래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휴식과 놀이의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 이러한 움직임은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부각되고 있으며, 특히 색다름을 추구하기 위해 LED를 인테리어에 적용하고 있는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 공사를 완료한 경기도 광명시의 ‘스카이 캐슬노래방’ 역시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 내부 공간을 고급스럽게 꾸미고, 요소요소에 LED를 적용해 색다름을 추구했다.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한 디자인 그룹 HAID의 한영식 팀장은 “이곳의 인테리어는 ‘캐슬’이라는 이름과 같이 궁전을 컨셉으로 꾸몄다”며 “고객이 마치 호텔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런 인테리어 연출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노래방과 차별화된 포인트를 주기 위해 ‘문’이라는 요소에 집중하고 고객이 가장 먼저 보고, 만지는 문에 LED를 접목해 포인트를 살렸다”고 강조했다.

포인트가 되는 LED문
노래방의 포인트가 되고 있는 LED문은 투명 아크릴 소재로, 총 13개가 설치됐다. 특히 레이저 커팅으로 독특한 문양을 살리고, 문 한쪽 내부에 LED를 적용, 6~7가지 색상으로 디밍되도록 했다.
한영식 팀장은 “문의 문양 역시 궁전의 느낌을 살려 제작했으며 컬러는 화려한 느낌이 아닌 단순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되도록 한 가지 색상이 차례대로 연출되게 설정했다”고 강조했다.
전체 인테리어와 부합되는 LED문은 약 2주 정도의 제작기간이 소요됐으며, 특히 고휘도 LED를 사용해 조도가 높은 것이 특징적이다.
제작과 설치를 담당한 다산기업의 류희수 대표는 “제작에 있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LED휘도 및 표면처리였다”며 “고휘도 LED소자를 사용해 조도를 높이고, ‘문’의 소재가 되는 투명 케미 아크릴에 하드코팅을 실시, 정전기와 스크래치를 방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산기업은 안전을 고려해 LED문의 스위치와 전기선을 따로 설치하는 한편, 문 안쪽을 개폐할 수 있도록 제작해 A/S가 쉽도록 설정했다.
한편 스카이 캐슬노래방에는 LED문 외에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요소가 또 하나 있다. 바로 LED패널이 적용된 ‘무대방’이 그것. 제품이 적용된 3곳의 무대방에는 음악에 따라 LED가 점멸과 디밍을 반복하면서 화려한 무대를 연출한다. 특히 사람들의 눈이 부시지 않도록 LED조명에 불투명 아크릴을 덧대어 제작했다.
다산기업 류희수 대표는 “고휘도 LED를 장착한 패널은 전면에 불투명 아크릴을 사용해 빛이 고르게 확산되며 은은한 빛이 연출돼 눈부심이 없다”고 말하고 “무대 철재 프레임은 조립식으로 미리 제작해 현장에서 바로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 팝사인 (http://popsign.co.kr/) 2006년6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