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 09 : 00 - PM 18 : 00 (평일)
전화 상담 문의 1644 - 8952

홍보센터

21세기 친환경 LED 아크릴 POP 사업에 압장서는 기업 다산에이디

보도 및 광고

  • HOME
  • 홍보센터
  • 보도 및 광고

[현장리포트]제25회 MBC건축 박람회_더 편리하고 더 아름답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산에이디 작성일 15-11-27 17:29 댓글0건

본문

f57f0b769e73bef8e7048302aedb4990_1448612 

[현장리포트]제25회 MBC건축 박람회_더 편리하고 더 아름답게…
2011년 03월호

SIGN_현장리포트

제25회 MBC건축박람회가 2011년 2월 9일부터 2월 13일까지 SETEC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32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서, 3,000여개의 아이템을 전시했다. 참가한 사인 및 조명, 경관 조명 업체들은 각각의 주력 제품 및 신제품을 가지고 설명하는데 분주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으로 북적대던 MBC 건축박람회를 찾아 사인과 건축의 접목을 살펴봤다.
글 | 김명준 기자 mj2279@popsign.co.kr, 사진 | 신혜원 기자 shin@popsign.co.kr

 

새로움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상반기의 대형 전시회를 앞두고 있어서인지 사인 업체들의 참가가 많지는 않았지만, 몇몇 기업들은 눈에 띄는 새 제품을 가지고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다산에이디는 경관용 LED제품을 비롯해 다운라이트, LED 생활 조명 등 건축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했다. 이 중 사인용 신제품으로 레드, 그린, 블루, 화이트의 싸이키 LED조명이 눈길을 끌었다. 싸이키 LED조명은 4구와 3구가 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에 부착하여 사인간판의 외관 테두리 장식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 기존의 중앙 조명에서 테두리 영역까지 조명의 역할이 증대되어 가시성을 높여줄 제품으로 보인다. 또한 건물 외벽 및 경관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원형 풀컬러 클러스터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투명과 불투명 구로 제작되어 다산에이디에서 만든 싸이키, 클러스터등 다양한 조명과 결합가능하다.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100%방수가 가능하다. 건물 외벽이나 경관 조명용으로 LED모듈 제품과 결합하여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납땜방식을 통해 불량률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산에이디는 이 밖에도 매직아이, LED바 등 다양한 제품을 홍보했다.

다양성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이번 MBC건축박람회에서는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LED 제품들이 많은 눈길을 끌었다. 오픈테크놀러지는 테라피 기능을 갖춘 조명을 전시했다. 리모트 콘트롤이 가능하며, 4단계로 빛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화이트와 블루 색상 뿐만 아니라 빛의 조절로 횃불 모양과 푸른색 물기능 등의 다양한 조명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테라피(심리치료)가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특색을 지닌다. 이노스에서는 조명과 cctv가 결합한 형태의 조명들을 전시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전 지역 촬영이 가능하며, 조명과 결합되어 cctv가 눈에 띄지 않는 장점을 가진다. 놀이터, 학교 운동장 등에 설치하면 조명효과와 보안 역할을 동시에 해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리튬 이온밧데리를 사용하여 경관이 뛰어나고, 12V로 작동되어 감전 위험을 낮춘 태양광 조명등도 전시되었다. 거창스톤에서는 경관석과 LED조명을 결합하여 친환경적이고 내구성과 방수기능을 갖춘 제품을 홍보했다. 밤이나 악천후에도 빛나는 중앙선이나 어린이 보호구역표시, 응급상황시 대피로 안내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품의 효율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제품들 또한 많이 전시되어서 건축·인테리어 분야와의 접목 가능성을 높였다.
필립스 전시관은 가정용 등기구 완제품으로 실제 방의 컨셉에 맞게 부스를 꾸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침실, 아이들방, 서재등의 각각 컨셉에 맞게 조명을 설치하였다. 필립스만의 파워 LED기술력으로 완성된 등기구들은 얇게 제작되어 디자인성을 높였다. 필립스는 이번 전시회 참가의 목적을 등기구를 알리는 동시에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광창은 단조철예 클래식 간판을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홍보했다. 빅포미디어에서는 UV장비로 인쇄한 오라프레임 액자에 조명을 결합한 제품을 홍보했다.

이번 MBC건축박람회는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적극적인 홍보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려는 업계들의 열기를 보여준 박람회였고, 그만큼 참관자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P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참여했다.
위부터 (주)다산에이디

 

 

출처 http://www.popsig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